응원! 이렇게 준비했다.

 이번 해군사관학교 응원의 가장 큰 특징은 응원하는 사람과 일반 관중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다는 데에 있다. 지난번 응원이 주로 우리들만의 응원이었던 것에 반해 이번 응원은 일반 시민 및 군 가족들이 보면서 즐길 수 있는 응원을 보다 추가함으로써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많은 관심과 흥미를 자아내게 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를 높이 평가할 수 있다.

주요 응원으로는 지난번과 동일하게 율동응원과 점퍼응원 그리고 페넌트를 이용한 수기 응원이 주를 이룬다. 그러나 율동 면에서 보다 다채롭고 고난이도의 율동이 이루어짐으로써 댄스가수에 버금가는 응원이 이루어지고 매직페넌트를 이용한 응원에서도 색상을 보다 많이 첨가함으로써 전보다 화려하고 볼거리가 많다고 전해진다.

특히 이번 응원은 해군의 강인한 정신과 필승의 신념이 나타날 수 있게 입체감 있고 생동감 있게 구성됐다는 후문이다. 이 응원은 철저히 외부에 공개되고 있지 않은데 리허설 때 응원을 관람한 사람들의 말을 전한다면 한결같이 대단하다고 한다. 이는 작년에 이은 삼사체전 우승을 향한 생도들의 강한 의지의 표현이자 필승의 정신이라 할 수 있다.

새롭게 변화된 해군사관학교 응원을 기대하면서 작년에 이은 삼사체전 2연패의 신화를 기약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