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s your favorite ... ?

 수험생 여러분! 대한민국 해군사관학교의동아리 활동이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여기 해사 생도들의 멋과 낭만 그리고 젊음이 있습니다. 해군사관학교의 동아리 활동은 문화부 활동과 체육부 활동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도들의 여가활동이 너무 정적이거나 혹은 동적으로 치우치지 않을 수 있죠. 그리고 옥포제 기간 동안에는 생도들이 1년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한답니다.

 

 

 

문화부 활동에는 문학반, 해사학보사, 앨범편집반, 해전사연구반, 전산반, 전통문화연구반, 웅변반, 미술반, 음악반, 서예반, 영상반, 사진반, 연극반, 민예반, 소고대, 보컬반, 기타반, 방송반, 응원반, 기수반, 시설반등이 있으며 모든 생도들은 이 중에서 하나를 택하여 활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년 활동부서를 바꿀 수 있으니 여러 취미활동을 할 수가 있겠죠. 게다가 외부에서 초빙된 강사님들의 지도는 생도들의 실력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체육부 활동에는 요트, 조정, 카누, 윈드서핑, 수영, 스킨스쿠버, 수상스키, 태권도,유도, 검도, 축구, 럭비, 농구, 배구, 테니스, 미식축구, 볼링, 골프 등이 있습니다. 해사 생도에게 있어서 무도와 수영은 기본! 그리고 자신의 기호에 따라 구기종목, 해양체육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사의 자랑은 역시 해양 스포츠! 외부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윈드서핑, 수상스키, 요트, 카누, 조정, 스킨스쿠버를 배울 수 있으니 학교 생활이 오히려 즐거울 것 같습니다. 어떻습니까? 해사의 동아리 활도도 역시 대한민국 해군사관학교답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