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8기 해군사관생도 입교식 거행

 지난 2월 19일 우리 학교 연병장에서 학교장 송근호 제독을 비롯한 해군장교들과 학부형, 귀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 58기 해군 사관생도 입교식과 2000년도 명예중대 임명식, 제 55기 2차 연대 근무 교대식이 거행됐다.

  입교식

21세기 첫 해사생도로 선발된 제 58기 신입생도들이 지난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동안 사관생도로서 필요한 복종심과 인내심, 극기심 그리고 명예심을 익히고 2월 19일에 정식 입교를 하였다. 신입생들은 가입교 훈련을 통한 기본적인 군사훈련 및 내무생활과 체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4년간 사관생도로서의 생활을 하게되며 새 천년의 기수로서 첫걸음을 내딛게 되었다. 그리고 제 58기생 김민규, 한병욱, 이진성생도는 그들의 아버지들도 해사 29기생으로 밝혀져 대를 이은 해군 가족으로써 주위로부터 이목을 끌었다. 또한 이들은 『아버지의 명예에 흠이 가지 않도록 다른 생도들보다 더욱 열심히 공부하고 솔선 수범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근무교대식

지난 2월 19일 근무 교대식을 끝으로 제 54기 4차 연대가 막을 내리고 새로운 천년의 해사를 이끌어갈 제 55기 2차 연대가 정식 출범하였다. 제 54기 4차 연대는 기말고사 및 제 58기생의 가입교 및 입교식을 치뤄내고 55기 후배 생도들에게 지휘근무의 자리를 성공적으로 인계했다. 한편 지휘도를 이어받은 연대장 유주형 생도를 비롯한 제 55기 근무자 생도들은 새로이 계속되는 변화속에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하여 신해사 전통을 이어갈 것을 약속했다. 제 55기 2차연대 근무자생도들의 명단은 다음과 같다.

 

◇ 연 대 장 제 4학년 유주형 생도

◇ 부연대장 제 4학년 정광호 생도

◇ 제 1대대장 제 4학년 김성식 생도

◇ 제 2대대장 제 4학년 조민덕 생도

◇ 명예중대장 제 4학년 김재정 생도

◇ 2 중 대 장 제 4학년 신철호 생도

◇ 3 중 대 장 제 4학년 한승전 생도

◇ 4 중 대 장 제 4학년 이상일 생도

◇ 5 중 대 장 제 4학년 허인범 생도

◇ 6 중 대 장 제 4학년 장정화 생도

◇ 7 중 대 장 제 4학년 장도영 생도

◇ 8 중 대 장 제 4학년 김화동 생도

 

 명예중대 임명식

사관 생도로 하여금 각종 경쟁을 통하여 인격을 도야하고 체력을 단련시켜, 협동심, 소속감, 단결심 및 감투정신을 고양시키고자 시행되는 명예중대 임명식이 입교식과 함께 거행되었다. 이는 학과 성적과 내무생활 및 훈련, 정신전력, 체육경기의 종목을 통해서 최우수 중대를 선발하여 명예중대에 임명하게되며, 해당 명예중대는 병사 선택권을 비롯한 여러 특전을 부여받는다. 한편, 작년의 명예중대 경기를 종합한 결과 2000년도 영광의 명예중대는 1중대가 차지하였으며 이로 인해서 명예대대가 바뀌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