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군졸업생

PRINT

7중대 무라트 생도의 소감문

일반형 게시판

2022-02-23 14:03:29.0

일반형게시판
글쓴이 7중대 무라트 생도 조회수 537
안녕하십니까 투르크메니스탄에서 온 76기 7중대 무라트 생도입니다. 제가 4년간 대한민국 해군사관학교에서 생활했던 소감을 나누려합니다.
생각해 보면 지난 4년이 눈이 깜짝할 사이에 지나간 것 같습니다. 그 기간 동안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했습니다. 열정적인 동기들과 함께 생도생활 하는 것은 큰 행운이었습니다. 76기 동기들과 함께 UDT 훈련을 비롯한 여러 부대에서 군사실습을 하며 세계 해양강군으로 평가되는 한국 해군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잊을 수 없는 경험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더 잊을 수 없는 것은 이곳 해군사관학교에서 맺은 인연과 추억입니다. 선배님들과 동기생들이 저한테 관심을 가져주셔서 한국문화를 잘 배우고 잘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아시다시피 대한민국은 경제발전 뿐만 아니라 군사력 분야에서도 많이 발전해 있습니다. 대한민국해군은 세계적으로 과학기술군으로서 뛰어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대한민국 해군은 4차 산업혁명 속에서 전투함정의 지휘통제 운영이 발전하고 있는데 저는 그것을 배우기 위해 한국에 왔습니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2019년에 해군사관학교에서 진행된 '스마트 네이비 ' 컨퍼런스에서 대한민국해군의 최대 방위산업을 발전된 기술력과 제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었던 경험입니다. 투르크메니스탄 장교분들이 다양한 과학기술을 체험하고 최고 등급 평가를 줄만큼 대단했습니다. 저희 투르크메니스탄 해군은 이런 대한민국에서 만든 다양한 기술과 장비를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투르크메니스탄에 돌아가서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대한민국과 투르크메니스탄 간에 군사교류협력을 증진에 기여하겠습니다.
목록
글쓰기

댓글

댓글쓰기 입력
댓글쓰기
(500/50자)
댓글목록

Comment : 2

  • 이성열
    2022-03-09

    무라트생도 졸업을 축하합니다. 지휘관은 여러 척의 배를 가져야 합니다. Leadership, Followership, Relationship 등 필요한 배들을 앞으로도 잘 만들어가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해사는 그대를 해사인으로 기억할겁니다. 건투를 빕니다.

  • 배상인
    2023-03-10

    투르크메니스탄에서 무라트 생도의 졸업을 축하하면서, 머나먼 타국 대한민국 해군사관학교에서 얼마나 힘들게 생활했을 지 생각하면 눈가에 이슬이 맺힙니다. 좌우간 졸업을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