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관생도 사진

해군사관학교, 부경대와 공동 세미나

앨범형 게시판

2019-05-27 09:54:58.0

앨범형게시판
글쓴이 정훈공보실 조회수 148

-해군사관학교가 1일 사관생도 국제정세 이해 증진과 대외 교육 확대를 위해 부산 부경대학교와 공동 세미나를 개최했다. 

-해사 생도와 부경대 사회과학대 학생, 교수진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이슈와 우리의 대응’을 주제로 진행됐다. 

-생도와 학생들은 한반도 주변 4대 열강인 미국·중국·일본·러시아 분과로 나뉘어 각국의 최근 동향과 주요 현안을 발표하고 토론했다. 

-미국 분과는 ‘미·중 패권 경쟁과 동북아시아 안보’, 중국 분과는 ‘중국의 일대일로 전략과 패권 확장’, 일본 분과는 ‘아베 내각의 평화안전법제와 대한민국 해군’, 러시아 분과는 ‘러시아 신동방정책과 남·북·러 3각 경제협력’에 대해 각각 발표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부경대 조현민 학생은 “해사 생도들과 국제정세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다양한 생각을 공유한 것은 물론 해사와 해군에 대해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양병준 사관생도는 “해양 분야 특성화 대학인 부경대 학생들과 함께 토의하며 변화하는 국제 정세에 대비하려면 국가 해양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다”며 “국가 비전인 해양강국을 구현할 주역으로서 해군력 강화에 기여하는 인재가 되겠다”고 말했다.